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포 하당 맛집] 오리요리 전문점 '산수정' 방문 후기(내돈내산)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가족 외식 장소로 평소에 자주 가는
오리요리 전문점 "산수정" 방문 후기를 공유하려 합니다.
옛말에 '소고기는 누가 사주면 먹고,
오리고기는 내 돈을 주고라도 사먹어라!'
라는 말이 있죠.
그만큼 오리고기는 귀하고 좋은 음식이죠!


📍  위치 & 주차

📌 전남 목포시 상동 1117-1
(자세한 주소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전남 목포시 미항로 21 하당 우미5차부근
입암산 밑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 하기가 조금 복잡하긴 한데 골목길 아무곳에나
주차하시면 됩니다.


✅ 매장 분위기

식당 앞부터 웅장하고 뭔가 고풍스러운 느낌이 들었어요.
기와지붕과 은은한 조명, 잔잔하게 들리는 음악소리가
입구에서부터 대접받으러 온 기분이 들게 합니다. 

0123

매장 안은 생각보다 넓었고 홀과 룸으로 나뉘어 있어요.
룸은 보통 예약을 통해 단체 손님 전용 같았고
저희도 예약을 했지만 성인 5인이라
홀로 안내 받았습니다.
내부 역시 원목으로 편안한 인테리어 였어요~
아기 의자, 앞치마 준비되어 있고
화장실은 외부에 있습니다.


✅ 메뉴 구성

이 날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요👇
약오리(대) + 오리구이(대)! 입니다.

01

미리 예약을 했기에 상차림이 되어있었어요.
딱 필요한 밑반찬만 준비해주시는데
저는 이것저것 나와서
테이블 자리 부족한거 싫어해서 오히려 좋았어요.

오리고기 먼저 주시는데 고기 색 보이시나요?
딱 보기에도 신선해보이죠?
양도 엄청나요! 물론 대자지만요~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한번에 너무 많이 올렸지만 금방 금방 잘 익어서
먹는 속도랑 잘 맞았어요~

오리고기 먹는 중간에 약오리탕이 나왔어요.
고기 굽는 사이에 약오리탕 한그릇 먹고 다시 고기 먹고~
음식 먹는 중간에 끊어지면 안되니까😘
여기 약오리탕은 정말 걸죽해서 한그릇만 먹어도
몸보신한 기분이예요.
사실 대자라고 하기엔 양이 좀 적어요.
그래서 오리구이 없이 약오리탕만 먹을때는
중자 2개를 시켜먹었어요.
대자 2개 시켜봤었는데 중자 2개랑
크게 차이를 못느껴서ㅜ
어쨌든 맛은 최고!

반응형

💡 참고사항

✔ 약오리탕 제조시간 있어서 미리 주문 추천.
✔ 영업시간: 오전 11시 ~ 밤 9시(20시 라스트오더)
(첫번째, 세번째 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오후 15:00 ~ 17:00시
📞 전화번호: 061-281-5231


✔️ 총평

분위기 ⭐⭐⭐
음식 맛  ⭐⭐⭐⭐
서비스  ⭐⭐⭐⭐
청결  ⭐⭐⭐
재방문 의사  100% YES!!!

편안한 분위기, 음식 맛의 깊이가 있어
몸보신 하고 싶은 날이나
어른 모시고 식사하러 가기에 안성맞춤이예요.
오리고기 생각나는 날 어디가지 고민하신다면
"산수정" 추천드려요!

반응형